북리뷰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2)- 반드시 함양해야할 금융IQ

reasonable 2021. 1. 21. 12:18

로버트 기요사키 작가가 제태크라는 수단을 통해서 부를 축적하는 향방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반드시 함양해야하고 능력을 개화시켜야 할 금융지식이 4가지가 있다고 말하였는데(궁금하쥬? ㅋㅎㅋㅎㅋ)

 

1. 회계 : 재무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고 숫자를 이해하는 능력이기에 돈의 흐름을 파악하고 처세하려면 이에 관한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물론 기요사키 작가도 이 회계능력이 뛰어났기 때문에 투자를 함에 있어서 시너지로 작용한것은 지당한 사실이다.

 

2. 투자 : 돈이 돈을 버는 방법으로서 재테크의 본질과 같은 내용이다. 검투사에게 있어 검과 같은 존재인데 부동산이든 채권이든 주식이든 여러가지 툴이 있으니까 입맛에 맞게 취향에 맞게 취사선택 하면 될 것 같다. 당연히 저축을 투자로 여기진 않았다. 저축도 좋은 방법으로 돈을 쌓는 방식이지만 기요사키 작가의 재테크 철학과는 맞지 않는 내용인지라...ㅎㅎ 개인적으로 쉽게 표현하자만 아무리 힘이 쎈 검투사라도 맨손으로 전투를 하기엔 역부족이라고 이해하면 편할 것 같다.(개인적인 주관)

 

3.시장에 대한 이해 : 수요와 공급의 과학과도 같은 부분이고 투자를 하기전 미리 시장의 상황과 흐름을 읽어야 합리적으로 시장의 감정을 읽을 수 있다. (회계 부분도 내가 부족한 점이 너무 많지만 특히 이부분은 문외한인지라... ㅎㅎㅎ 많이 찔렸다. 아 내가 부족한 점이 많구나 하구)

 

4. 법률 : 회계와 투자, 시장의 기술적 측면에 통달한 회사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다. 기요사키 작가는 그예로 시업이 제공하는 세금 혜택에 관하여 술회하였는데 이러한 분야에서 지식의 차이가 누가 더 부를 향해 빠르고 정확하게 나아갈 수 있는가로 당락된다고 하였다.

 

한가지 한가지 내용들이 다 쉽게 여기면 안될 중요한 내용들이긴 한데 특히 기요사키 작가가 이 법률과 관련된 부분에서 추가적으로 자세하게 말하고 있는 세금 혜택에 대해서 말해보려 한다.

 

*세금 혜택* 

기업은 누리고 개인은 누리지 못하는 혜택이라고 보면 되는데 기업을 운영하는 부자들이 세법의 허점을 파악하여 이러한 혜택을 자유로이 누린다.

 

직원들의 돈의 사용은 먼저로서는 돈을 벌고 그 번 돈에서 세금을 내고 남은 돈을 지출에 사용하는 반면에 기업을 소유한 부자들은 돈을 먼저 직원들을 통하여 벌고 그다음 쓰고 남은 돈에서 세금을 내는 방식으로 이루어 진다고 한다.(이게 얼마나 엄청난거냐면)

 

이렇게 엄청난 거다

같은 소득을 벌었다 하더라도 내는 세금이 다르고 남는 잔여금이 다르다.

 

되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이런 것처럼 합법적인 선 내에서 가지고 있는 법률지식으로 돈을 더 남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